검색
궁항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송미정)은 9월 19일에 유치원 원아와 초등학교 저학년학생을 대상으로 유괴 및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본원은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2023. 아이좋아 안심유치원 운영으로 유아의 건강 및 안전 증진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인형극 형태로 유아들에게 친숙한 동물 친구들이 등장하여 친구 유괴와 친구의 몸을 만지려고 하는 상황에서는 유아들이 소리질러 가면서 함께 만들어가는 상황극이라 확실하게 유괴와 성폭행이 무엇인지 인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그러한 상황이 일어났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고 나아가 학부모교육자료도 배포하여 가정연계교육으로 유괴 및 성폭력예방교육을 함께 지도할 것이다.
유괴 및 성폭력예방교육에 참여한 사랑반과 1,2학년 아이들은 “친구를 데려가려는 늑대아저씨는 나빠요. 따라가면 안돼요”, “호랑이가 여자아이를 만지려고 하는 게 무서웠어요”, “안돼요, 싫어요, 도와주세요! 라고 말해야 돼요” 라고 말했다.
송미정 원장은 “유괴 및 성폭력예방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에게 유익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 앞으로 위험한 상황에서 스스로 내 몸을 지킬 수 있는 아이들로 잘 자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