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궁항초, 드론과 함께하는 뜨거운 여름방학!
- 드론 축구를 활용한 여름방학 스포츠 캠프 성료! -
궁항초등학교(교장 강옥순)은 7월 29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드론 축구를 활용한 여름방학 스포츠 캠프를 4~6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한국남부발전 하동화력본부 및 ㈜드론고의 지원과 협조로 마련되었다.
본교는 이미 7월 20일에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드론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4m×8m×3m 크기의 ‘드론 축구장 및 안전 체험장’을 체육관 설치하였다. 드론 축구는 드론을 조정하여 상대방의 골대에 자신의 드론을 통과 시키는 경기이다. 특히 드론 축구는 드론 레이싱과 달리 안전하고 장애학생 및 신체능력이 부족한 학생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집중력과 조작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
본 캠프에 참여한 6학년 김○○ 학생은 “평소 피구 하기가 너무 싫어했어요. 시작하면 제가 제일 먼저 아웃되서 친구들도 저하고 같은 팀이 되는 것을 싫어했는데, 요번 드론 축구에서는 제가 제일 많은 골을 넣었어요. 새로운 적성을 찾은 것 같아요. 나중에 드론을 하나 구입해서 집에서 연습해야겠어요.”라며 평소 어려워 보이던 드론이 참 쉽다는 소해도 밝혔다.
앞으로도 궁항초등학교는 학생들의 효능감과 자긍심 함양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